발산역고기집 발산역삼겹살맛집 고71집

2024. 6. 7. 20:09맛집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맘입니다~!~

오늘은 마곡에 위치한 #고71집 에 다녀왔어요.

이름이 특이한데요~ 고기집으로 보이기도, 고집으로 보이기도 하네요 ㅎㅎ

고71집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4길 23 호텔 루체브릿지 2층, 203호

영업시간 : 월-금 17:00-23:00, 토 13:00-23: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02-3662-9290

단체석, 주차, 예약

(구)호텔 루체브릿지 (현)더퍼스트스테이호텔 건물 2층에 위치해있는데 GS25 끼고 꺾으면 계단이 있습니다​

주차지원 되시기 때문에 자차로 오셔도 부담없이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겉 보기에도 깔끔해 보이는 고71집

제가 갔을 때는 다행히도 웨이팅이 없었는데 원래는 7시쯤 가면 웨이팅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앞에 대기할 수 있는 벤치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밖에서 고기 메뉴와 가격을 보고 들어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4명 예약했더니 창가자리로 세팅해주셨던...!​

내부는 꽤 널찍한 편입니다

12~13개 정도 테이블이 있어서 단체모임도 충분히 수용가능한 크기!

회식 장소로도 아주 좋을 듯 해요

무엇보다 다 구워주시니까 편해요~~

 
 

고71집의 기본찬들입니다​

기본찬들도 다 맛있었어요ㅠㅠ

제가 좋아하는 미역줄기무침, 깻잎무침, 파김치, 백김치, 김치, 명이나물까지

미역줄기무침은 청양고추랑 같이 썰어져서 매콤아삭 짭짤했구요

파김치는 딱 맛있을 정도로 익었더라구요

갈치속젓, 와사비, 소금!

저 갈치속젓 그냥 밥이랑만 먹어도 맛있어요

 

고71집 메뉴판입니다

무려 2016년부터 지금까지 계속되어 온 고깃집

마곡에 수많은 고깃집이 새로 생기고 없어지는동안 굳건히 자리를 잘 지켰네요

최고등급의 고기만 취급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희는 아이들 포함 4명이서 갔기 때문에 한판은 많고 단품 목살 2인분 시켰어요

목살 두덩이!!

그리고 공기밥, 김치말이국수도 시켰습니다

고기는 직원분이 다 구워주셔서 차암 좋았어요

고71집의 목살은 무려 프로가 그릴링해주는 최고등급의 암퇘지입니다

고기의 퀄리티를 위해서 300g단위로 주문이 가능하다고 해요

실제로는 320g입니다!

딱 봐도 두께가 장난 아닌게 식감이 엄청 기대됐어요~~​

성인 2명이서 가시면 2인분이지만 아마 배가 엄청 부르실거예요 ㅎㅎ

 

​맛있게 구워지는 중...​

때깔이 벌써부터 너무 맛나보이지 않나요

파절임 제 입맛에는 이게 딱이었는데요~

새콤달콤해서 고기의 느끼함을 싸악 잡아주는 맛으로 조합이 너무 좋고

얘만 먹어도 계속 들어가겠더라구요~

어우 단면 미쳤죠 정말 현기증나요....빨리 익어라....

저렇게 네덩이만 잘라놓으니까 되게 얼마 안 돼 보이는데 아니에요

양 많아요

ㅋㅋㅋㅋ

 

이렇게 다 직접 구워주시고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주기까지 하셔서 넘 좋았어요

신선한 고기라 그런지 마블링이 장난 아닙니다​​

빠삭촉촉하게 잘 익은 목살ㅠㅠ

목살보다는 삼겹살 파인데도 목살 시키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두툼하게 썰어져서 씹는맛이 장난아니었어요

한참을 씹는데도 계속해서 육즙이 안에서 흘러나와서

어우..굿

 

와 진짜 맛있어요

저 목살 안 좋아한다는 말 취소합니다

육즙 가득 머금은 통통한 목살 정말 최고!!!!

소금만 살짝 찍어먹는 게 정말 베스트입니다

금방 다 구워진 고기는 타지 않게 망 위로....

​파절이랑 먹는 게 젤 맛있었어요~~ 와앙!!

공기밥은 고기가 다 구워졌을 때쯤 갖다주십니다

그 은색 공깃밥이 아니라 정갈한 밥그릇에 담겨 나와서 더 좋았어요

밥 양도 많아유

​​

진짜 배불러요

여자분들은..2인분만 시키세요..

ㅋㅋㅋㅋㅋㅋ

김치말이 국수도 국물맛이 새큰달큰한 것이 시원하고 맛있어요~~

딱 입가심하기 좋아서​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싶으시면 강추합니다!!​


직접 구워주는 두툼한 삼겹살과 목살이 끝내줬던 고71집

게다가 모든 밑반찬이 다 맛있어서 가족들, 회식, 지인 어떤 자리든 너무 괜찮으시구요~

친절하고 맛있는 발산역고기집 찾으신다면 고71집 완전 추천드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