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연희동 한정식 '조은집' 소개

2024. 3. 20. 16:28맛집

728x90
반응형

서대문한정식 연희동한정식맛집 서대문연희동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대문에 위치한 조은집 다녀왔어요~ 조은집은 푸짐하고 맛있는 요리와 친절한 서비스로 단골 손님이 끊이질 않는 30년 전통의 한정식 맛집입니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맛로 43 조은집

0507-1392-8084

영업시간

수요일-월요일 11:30-21:30

15:30-17:00 브레이크 타임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주차가능 단체가능 포장가능​

주차가능하지만 3-4대만 가능해서 전화확인 필요한데 저희느

조금 이른 저녁시간에 방문해서 다행히 두자리 정도 비어 있었어요~

 

여기는 요즘 핫한 이대호 아나운서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방문한 곳이기도 하고, 어서옵쇼라는 프로그램에서도 이미 방영된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매일 신선한 재료를 엄선해서 사용하여 최상의 퀄리티의 요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제대로 한정식 맛집을 가고 싶어 방문한 연희동 조은집에 다녀왔어요. 저는 한상차림 한정식을 좋아해요.

흰쌀밥 자체로는 좋아하지 않지만 식사 제대로 했다 느껴지는게 한정식이어서 아이들과 다함께 가족 몸보신으로 하고싶을 때는 한정식집을 찾는 편인데요~

tv방영한 유명맛집이라 그런지 조금 시간 지나니까 금방 자리가 차더라구요~

고로 식사시간에 가면 긴 대기를 해야할 것 같은데요~ 일찍 방문 추천드리고,

메뉴는 간단해요. 기본한정식 1인정식 양념게장정식 떡갈비정식 4가지예요.

 

저희는 양념게장정식1인분과 떡갈비 정식 2인분을 주문했어요.

가족 4명 총출동이라 그 정도 먹어야 배부를 것 같았던...ㅎㅎ

 
 
 

먼저 밑반찬들이 쫙 깔렸는데 양이 엄청 많았어요~

제대로 연희동 조은집 한정식 먹었다 이런 느낌의 정식 느낌이었어요.

기본 반찬 퀄리티가 무얼 먹어도 깔끔하고 맛있어요.

된장찌개는 식지않도록 버너에 올려져서 데워 먹을 수 있어 언제든 따뜻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고,

맛있었어요~

다른 반찬들에도 손이 무한정가요.

이건 제육인데 기본 맛이고 평소라면 맛나게 먹는데 다른게 더 맛있어서 조금만 먹었어요.

돼지불고기와 탕수육 제외 반찬은 무한리필인데 불고기와 탕수육에 그닥 매력은 좀 덜할거예요.

이건 찹쌀고기편채인데 무쌈에 오리고기에 쌈무먹는 맛인데 깔끔하고 새콤하게 씹히는 맛이 좋아요.

요건 고등어 무조림~! 흰쌀밥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꿀맛~!!

요건 부추전인데 두꺼운 식감의 부추전은 처음이라 이것도 신기했고,

오늘의 주인공 떡갈비인데요, 이건 포장을 해가야하나 싶을 정도로 심각하게 맛있었어요....ㅜ.ㅜ

아이들이 먹기에 양념도 딱이어서 정말 순삭.

계란찜이랑 탕수육도 정말 맛있었어요~! 계란찜은 바닥이 약간 탄 맛이 더 고소하고 맛있었고,

탕수육은 우리 큰아들 원픽이었답니다. ㅎㅎ

밥은 이렇게 가마솥밥으로 나오는데요~ 맛있는 단호박과 함께 쪄져서

밥이 진짜 쫀득하고 식감이 좋았어요 ㅎㅎ

 

 

마지막으로 누룽지로 배부름을 눌러줘요.

속시끄러운 배가 마무리 되는 느낌인데 배는 터지게 불러와요.

진짜 찐 마지막으로 차가운 매실액까지 주셔서 진짜 소화 잘 되는

몸보신음식으로 제대로 힐링하고 왔습니다 ㅎㅎ

 

진짜 다 차려놓으니 상다리 휠 것 같죠? ㅎㅎ

연희동, 서대문 한정식 맛집 찾으신다면 주차편하고 맛 깔끔한 조은집 추천드려요~

가족이든 회식이든 다 좋고, 바닥이 장판이라 따뜻하고 편하게 담소 나누실 수 있어요 ^^

 

 

 

728x90
반응형